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KT의 마일리지 서비스 변경 후 거부감이 쿡

OnRainbow 2010. 3. 22. 21:49
얼마 되지는 않지만 KT의 마일리지를 가끔씩 사용해 왔다.

그리고 이번에 사용하려니...
이전엔 없던 개인정부 수집/이용 동의 대화상자가 나온다.

내 마일리지를 내가 사용하겠다는데 왜 동의가 필요하지?



아무튼 약관을 보는데...
가입된 정보 대부분을 요구한다.
그러면서 '최소한' 이라니...

그리고 이는 KT 뿐만 아니라 대다수 사이트의 서비스에서 나타나는 고질병이다.
개인정보 유출 사건은 자기네들에겐 죽어도 일어나지 않는다고 생각하나보다.

- ‘개인정보 새고 또 새고’ 과도한 정보 수집·보안의식 부족 때문



그런데 문제는 취급위탁 회사에도 내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!!!
무려 17개 회사다.
물론 더 늘거나 줄 수도 있다.



뿐만 아니라 KT 계열사에서도 내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.
무려 5개 회사다.
이 또한 더 늘거나 줄 수도 있다.



이에 동의하지 않으면...
결과는 가차 없다.
내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없게 해놨다.

그래서 고객센터로 직접 전화하면, 몇몇 서비스는 인터넷으로만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.
만일 이동전화 가입자 중 인터넷을 전혀 사용할 줄 모르는 가입자,
특히 어르신 들은 앉아서 코 베이는 꼴이다.



내가 계약한 곳은 KT 뿐인데,
왜 이딴 식으로 내 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하려는지 도무지 이해되지 않는다.

이에 동의 여부를 선별해 선택하면...
당연히 안 된단다. T_T

유인촌의 명대사가 필요하다.
C8, 성질 뻗치게...



난 편의제공도 바라지 않고, 그룹사와 계약할 필요성도 아직 못 느낀다.
때문에 KT는 선별해 동의할 수 있는 권리를 고객인 내게 줘야 마땅하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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