무지개타고

쉬었다 가자 본문

Personal

쉬었다 가자

OnRainbow 2022. 4. 15. 20:03

오랜만에 대학 동기가 연락해서는 산에 가자고 한다.

산도 안 다닌다고 하는데 왠 일?

갱년기 우울증인가 했다.

 

아무튼 그렇게 간 산이 용인 정광산이다.

여긴 내 모교 뒷산 되시겠다.

모교도 한 10년 만에 와 보니 그 사이 건물도 늘었고

주변 마을은 몰라보게 변해 있었다.

 

친구가 옛날에 가봤다며 비탈길을 따라 오르는데

한 넘이 쉬었다 가자 하길래 그럼 쉬어야지.

또 쉬었다 가자 하길래 그럼 쉬어야지.

다시금 쉬었다 가자 하길래 당연히 쉬어야지.

네 번 남았단다.

쉬었다 가자가 꿈에 나올 것만 같았다.

산에 안 다니던 친구라 재촉하고 싶지도 않고

또 그렇게 끌고 가 봤자 재미도 없고.

 

이런저런 수달 떨며 도착한 노고봉에서 도시락 먹고

정광산 정상 찍고 태교길 따라 학교로 원점회귀.

되돌아가는 임도길이 힘들었는지 100m에 한 대라며 투덜거리는데

오르막까지 나오니 좀 미안하네~

몰라 나도 이 길 처음이야~

 

술을 안 먹다 보니 이젠 술자리도 싫어서 참석 안 하는데

이 녀석들 재밌는지 두 시간을 죽치고 있어서 지루해 혼났다.

 

학교엔 개나리가 이쁘게 폈더라~

 
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