목록2022/03 (3)
무지개타고

늦깎이 폭설 후 그래도 봄은 오고 있다. 생강나무에도 노란 꽃 많이 피더니 이젠 진달래도 피기 시작. 저 멀리 오색딱따구리가가 나무 두들겨 패는 소리까지...
아쉽게도 이재명이 졌다. 0.7% 차이라고 하지만 이재명이 부족했던 걸 어쩌겠어... 아무튼... 그와 별개로 요즘 기사들 보면 진짜 어이가 없는 게... 현직 대통령과 대통령 당선자가 만나는 데 무슨 조건이 충족되어야 하는양 쓰는데 모르고 썼다면 멍청한 것이고 알고 썼다면 쓰레기인 거지. 그리고 그 조건이라는 것도 매번 새로와 지고 있어. 처음에는 MB 사면 그 다음엔 집무실 이전 또 다음엔 인사권 조율 다음에 또 뭐가 나올까? 상식적으로 생각해서 포지션이 서로 다른 둘이 만나서 안보외교를 말하겠어 정치경제를 말하겠어 아님 실무자처럼 인수인계 서류를 들춰보겠어. 그냥 덕담 몇마디하면 끝날 자리를 계속 이 조건 저 조건 걸고 넘어지는 모습이... 윤석열은 그냥 문재인을 만나고 싶지 않아서 이 핑계 저 핑..
투표는 마감됐고 방송 3사와 JTBC의 출구조사 결과가 서로 다르게 나온 상황인데, 두 조사 간에 표본조사 수의 차이가 크겠지만 사전투표를 어떻게 반영했냐 또 가중치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반영했냐의 차이로 본다. 어쨌든 난 이재명이 당선 된다고 예언한다. 앞으로 희망찬 대한민국이 되고 활기찬 대한민국이 되는데 이재명이 큰 역할을 해주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~ 라고 했는데 출구조사에서 표본크기 큰 것이 역시 장땡이었다. 훌륭히 선거에 임한 이재명에게 열열한 박수를 보내며 굳굳이 살아남아 다음에 만나자!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