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가비지 - 세번째

OnRainbow 2010. 6. 29. 13:58
일단 사전 정보를 먼저 확인해 보자.

한국인터넷진흥원의 2009년 인터넷이용실태조사 보고서를 보면
2009년 5월 현재 인터넷 사용자는 약 3,658만명이고, 인터넷 이용률은 77.2% 이란다.

- 2009년 인터넷이용실태조사 최종보고서

참고로 여기서 사용된 모집단은 전국 가구 및  만3세 이상 인구이고,
인터넷 사용자란 최근 1개월 이내 1회 이상 유/무선 인터넷 사용자라 정의했다.

그리고 아래 기사를 보자.

- 네티즌 70% “올 하반기 내집마련 할 것”

느낌이 확~ 오지 않나!
위에 사전 정보와 결합하면...

인터넷 이용률 77.2% * 하반기 집 구입 희망 70%
⇒ 만3세 이상 중 하반기 집 구입 희망 54%

이를 풀어보면 "영아를 제외한 인구 중 과반 이상이 하반기 집 살려고 한다"가 된다.
물론 앞서 사전 정보를 갖고 있는 넘들이나 이렇게라도 생각 할 것이고,
태반은 "70%가 집 사려고 하는구나"로 받아들일걸!!

그러나 둘 다 사실이 아니다.
기사 본문에 보면 다음과 같은 내용이 나온다.

내 집 마련 및 투자를 준비하고 있는 회원 150명을 대상으로

즉 조사 대상은 집 살 준비를 하고 있는 특정인으로 한정해 놓고서는
기사 제목은 '네티즌'이라며 낚시질을 자행한 것이다.

그런데 이 제목을 기자가 썼냐면 그건 또 아니라는게 더 문제!!!
아래는 문제의 조사를 진행했다는 사이트에 올라온 게시물이다.

- 네티즌 70%, 올 하반기 중 내집마련 하겠다

즉 이들이 먼저 낚시용 제목으로 보도자료를 만들었고,
이를 개념 없는 기자 넘들이 받아 쓰기 또는 짜집기 해서 기사로 내보낸 것이다.

참으로 알흠답다 알흠다와.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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